※ 안검하수와 눈매교정(절개법, 비절개법)

눈이 덜 떠지는 경우를 의학적으로는 안검하수증이라고 하는데 양쪽눈에 이런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한쪽 눈만 나타나기도 한다.
한쪽눈만 증상이 있으면 눈이 짝짝이로 보여 금방 알아볼 수 있지만 두눈다 증세가 있을때는 정상처럼 보여 쉽게 안검하수증이 있는것을 본인이 알아차리지 못한 경우가 많다.

윗 눈꺼풀에는 윗 눈꺼풀을 위로 올렸다 아래로 내렸다 하는 근육(눈뜨는 근육, 눈꺼풀 올림근)이 연결되어 있는데, 윗 눈꺼풀 올림근의 힘이 약해서 윗 눈꺼풀이 아래로 쳐지고 눈꺼풀 틈새가 작아진 상태(쉽게 말해서 눈이 작은 것)를 안검 하수라고 한다.
마라톤 선수 이봉주선수의 눈이 대표적인 안검하수다.

안검 하수가 있는 환자들의 특징
① 이마에 주름이 생길 정도로 이마를 위로 들어 올린다.
  - 눈꺼풀을 위로 들어 올리기 위하여
② 정면을 쳐다볼 때 턱을 치켜든다.
  -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③ 남들이 졸려 보인다고 한다.
  - 실제로 아무 생각 없이 앉아 있으면 졸려 보인다

 

※ 안검하수 교정 혹은 눈매교정술

눈의 크기가 작아서 쌍꺼풀 수술을 하고 싶다고 하는 경우에 많은 사람들이 안검하수가 동반되어 있다. 이런 경우에 쌍거풀 수술만 해 놓으면 안검하수가 있는 눈은 눈꺼풀을 들어올리는 근육 자체가 힘이 없거나 늘어져 있어 눈꺼풀을 완전히 끌어올리지 못해 쌍꺼풀이 잘 생기지 않아 라인이 커보이고 흉터만 있고 짝짝이 눈이 될수 있다 .

이 경우는 반드시 근육이나 근막을 수정하는 안검하수증 수술도 같이 해야 시원하고 초롱초롱한 눈매를 만들수 있다.

안검하수증 증세가 가볍고 쌍꺼풀이 없을 때는 눈을 떠도 양쪽 눈의 큰 차이가 나타나지 않다가 쌍꺼풀 수술을 해 놓으면 정상의 눈은 상대적으로 커지므로 반대쪽 눈이 덜 떠지는 것이 확실하게 나타난다.

대개 안검하수가 있는 눈의 쌍꺼풀이 더 굵고 쌍꺼풀 선도 선명하지 않다.

안검하수 교정은 쌍꺼풀 수술과 동시에 수술하며 주로 눈뜨는 근육을 단축 봉합하거나 잘라서 줄여주는 술식으로 수술하게 된다.

 

※ 비절개 눈매교정

보통 퀵 쌍꺼풀이나 매몰법과 동시에 시행합니다. 눈꺼풀이 얇고 눈이 약간 꺼진 지방이 없는 경우 효과적입니다. 절개하지 않고 눈매교정을 시행하며 쌍꺼풀 선도 동시에 만들게 된답니다. 절개법에 비해 부기도 적고 회복이 빠른 장점이 있습니다.

시행 대상은 경증이나 중등증 혹은 일측성 안검하수에 쌍꺼풀 매몰법과 동시에 시행합니다.

눈꺼풀이 두껍고 지방이 많은 경우는 절개법으로 해야합니다.

 
 
 

※ 절개법 눈매교정

보통 절개법과 똑같이 완전절개를 한 후에 눈뜨는 근육을 단축 봉합하면서 눈을 또릿하게 만든 후에 원하는 모양의 쌍꺼풀 라인에 쌍꺼풀을 만들면서 봉합을 하게된다 .

일반적인 완전절개법과 동시에 이루어지며 수술 전에 맘에 드는 쌍꺼풀 라인을 선택 후 눈매교정과 동시에 쌍꺼풀 시술을 하게된다..

중증이상의 안검하수나 눈꺼풀이 두터운 경우 시행하게된다.

 
※ 안검하수 수술전/후 사진

 

의료광고법 56조에 의거한 공지
다른 성형수술과 마찬가지로 개인마다 지방의 형태, 피부의 두께, 성별, 나이…등의 개인마다의 형태학, 해부학적 다양성에 따른 치료과정과 그 결과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각종 성형수술과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수술 과정에 따른 부기, 멍 또는 염증, 출혈 등의 부작용이 때에 따라서 다소 있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