굵은 쌍꺼풀이 되는 원인은
눈꺼풀 피부를 너무 높은 곳에서 절개했거나 피부와 눈을 뜨게 하는 근육을 절개선 보다 높은 위치에 꿰맸기 때문입니다.

절개선이 높을 경우에는 절개선 아래쪽 피부를 잘라내서 쌍꺼풀을 얇게 만들어 줍니다.
또 절개선보다 높은위치에 쌍꺼풀이 접히는 경우, 절개선을 따라 피부를 열고 높게 주름이 잡히는 피부와 눈을 뜨게하는 근육을 분리시킨 뒤 낮은 곳에 새로운 주름을 잡아주면 됩니다.

현재 눈의 상태에 따라 재수술의 결과는 달라진답니다.
눈에 있는 지방의 정도와 피부의 여유분에 따라 재수술의 결과가 달라진답니다.
재수술인 경우는 직접 원장님의 진찰을 충분히 받은후 충분한 상담을 거치는게 중요합니다.

쌍꺼풀의 크기를 줄이는 수술은 대부분 절개법으로 수술해야 합니다.
 


얇은쌍꺼풀을 굵게 하는 재수술은
쌍꺼풀이 생기는 윗부분의 피부를 조금 잘라 내거나 지금 있는 쌍꺼풀선보다 조금 높은 곳에 눈을 뜨게 하는 근육과 피부를 꿰매주면 됩니다.
쌍꺼풀이 작은 것은 처음수술에 상관없이 퀵 쌍꺼풀이나 절개법 어떤 방법으로 하셔도 무방하답니다.
라인만 키우는 쌍꺼풀수술은 원하시는 크기와 모양을 수술전에 결정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짝짝이 쌍꺼풀이란
어느 한쪽이 굵거나 얇은 것으로 좌우 쌍꺼풀의 크기가 다른 것을 말합니다.
짝짝이쌍꺼풀 교정시 한쪽 쌍꺼풀을 다른 한쪽에 맞추어 굵게 하거나 얇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경우 위에서 설명한대로 쌍꺼풀을 굵게 하거나 얇게 만드는 방법으로 교정을 합니다. 단, 쌍꺼풀 재수술은 굵게 만드는 것이 얇게 만드는 것보다 수술도 쉽고 모양도 자연스러우므로 짝짝이를 고치는 것이 목적이라면 굵은 쪽의 쌍꺼풀을 얇게 고치는 것보다 얇은 쪽의 쌍꺼풀을 굵게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수술 또한 퀵 쌍꺼풀이나 절개법 어떤 방법으로든지 원하시는 수술방법으로 재수술이 가능합니다.
 


쌍꺼풀 수술 흉터는
흉터가 있는 부위를 잘라낸 뒤 정교하게 봉합하고 완전히 나올 때까지 관리를 잘하면 눈에 띄지 않을 정도로 흉터를 없앨 수 있습니다.
흉터를 완전히 없앨수는 없지만 지금 상태보다 흉터는 줄일 수 있답니다.

환자분들 중에는 간혹 켈로이드 체질이 있는데 켈로이드 체질이란 흉터가 아물면서 우둘투둘하게 솟아오르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는 어떤 의사가 수술을 해도 흉터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사람들은 켈로이드 체질이 거의 없기 때문에 자신이 켈로이드 체질이 아닌가 미리 염려할 필요는 없다.
 


수술 후 부기
피부를 절개하고 지방이나 근육을 많이 자랄 낼수록 많이 붓고 더 조이고 당기는 듯 느껴집니다. 부기가 빠지면 저절로 눈이 편안해지므로 재수술은 필요가 없고 시간이 지나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다만 부기가 빠질 동안 잠잘 때 안연고를 바르고 안대를 해서 눈을 보호해주면 눈이 좀 더 편해질 것입니다.

눈꺼풀 피부를 너무 많이 잘라냈을 경우
윗 눈꺼풀의 주름제거를 할 때 지나치게 욕심을 부리면 이런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 피부가 늘어지면 자연스러워지므로 재수술할 필요 없이 시간이 가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의료광고법 56조에 의거한 공지
다른 성형수술과 마찬가지로 개인마다 지방의 형태, 피부의 두께, 성별, 나이…등의 개인마다의 형태학, 해부학적 다양성에 따른 치료과정과 그 결과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각종 성형수술과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수술 과정에 따른 부기, 멍 또는 염증, 출혈 등의 부작용이 때에 따라서 다소 있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