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술 당일은 화장을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병원에 오셔서 메이크업을 지우기 보다는
고 일어나셔서 화장기 없는 얼굴을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2. 수술 당일에 모자나 선글라스를 준비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3. 평소에 콘택트렌즈를 착용하시던 분은 수술 당일에는 안경을 쓰셔야 합니다.

1. 수술 당일과 다음 날 까지는 차가운 찜질을 합니다.
병원에서 드린 안경 모양의 찜질 팩을 냉장고 냉장실에 (냉동실은 안됩니다) 30분 정도 넣었다가 거즈를 양쪽 눈에 올려 놓고 그 위에 찜질 팩을 올려 놓으면 됩니다. 찜질은 반복하여 많이 해 주실수록 좋습니다. 찜질 팩 대신 얼음 주머니를 만들어 수건으로 한 겹 싸서 올려 놓으셔도 됩니다.
2. 세안은 수술 후 2일 째 부터 물로만 세안합니다. 비누세안은 하시면 안됩니다.
세안이 힘드시면 물수건으로 닦으셔도 됩니다.
3. 수술 후 3일 째 부터는 온 찜질을 합니다.
수건을 미지근한 물에 담궜다가 물기 없게 짠 후에 눈 위에 올려 놓으면 됩니다.
찜질은 자주 해 주실수록 좋습니다. 젖은 수건을 2장 준비해서 전자렌지에 30초 정도 번갈아 돌려서 사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4. 병원에서 드린 안약을 하루 4번(아침, 점심, 저녁, 자기 전) 아래 눈꺼풀을 제치고 넣어 줍니다. 안약은 다 쓸 때까지 꾸준히 넣어 주셔야 합니다.
이 때 안약이 목으로 넘어와 쓴맛을 느낄 수 있는데,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5. 병원에서 드린 처방전을 가지고 가까운 약국에 가셔서 약을 타셔야 합니다.
약은 하루 3번, 식후 30분 이후에 드시면 됩니다.
6. 수술 후 4일 뒤에 실밥을 뽑으러 병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지방에 계신 분 들은 가까운 병원(안과나 외과)에 가셔서 제거하셔도 됩니다.
7. 눈이 당기는 느낌과 이물이 들어있는 듯한 느낌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때 눈을 심하게 비비거나 문지르지 마십시오. 이 때 안약을 넣으시면 괜찮습니다.
이런 증상은 대개 2주 정도 지나면 없어집니다.
8. 눈의 지방을 같이 제거하신 경우에는 다소 멍이 들 수 있습니다.
3일 째 되는 날부터 온 찜질을 많이 해 주시면 멍이 빨리 가라 앉습니다.
9. 콘택트렌즈는 1주일 후 부터 착용하시면 됩니다.
10. 피부화장은 수술 후 2일 뒤 부터 가능하나, 눈 화장은 5일 뒤 부터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1. 머리감기, 목욕, 사우나 시 눈에 자극적인 성분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 해 주십시오.
12. 실밥이 있는 자리에 피가 조금 날 수도 있습니다.
이 때는 면봉에 물을 조금 묻혀 닦아내 주시면 됩니다.
13. 실밥을 뽑기위해 병원에 방문하실때 병원에서 드린 찜질팩을 가지고 오시길 부탁드립니다